자주묻는 질문

서비스이용중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플랫폼 이용료는 투자금의 0.1%/월로 투자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됩니다. 또한, 원금상환시 1회 차감됩니다.

예) 투자금*1.2%/365일*투자일수 

펀딩하이에 투자하기 위해선 우선 ‘회원가입’을 하신 후, ‘전용 가상계좌’를 발급받으셔야 됩니다.

그리고, 그 가상계좌에 돈을 입금 하신 후, 투자상품에서 ‘신청’버튼을 누르시면 투자가 이루어집니다. 

투자 모집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취소가 가능하지만, 모집이 완료된 이후에는 불가합니다. 

연체가 발생되면, 근저당권과 신탁수익증권 권리행사, 담보권 실행(경매)으로 해당 부동산을 매각하여 그 매각 대금으로 채권회수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중간에 NPL업체에게 매각하여 빠른 시일안에 채권회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P2P상품은 모두 원금을 보장하지 않는 상품들입니다.

원금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엄격한 심사를 통해 물건을 선별하고 있습니다.

원금비보장형 상품이기 때문에, 물건에 투자하실 때는 신중하게 검토하시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이자소득은 비영업대금에 대한 소득세율로 이자소득세 25%+지방소득세2.5% = 27.5%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또한, 연간 금융소득이 2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종합소득과세표준에 합산되지 않습니다. 

최소 1만원부터 건 별로 최대 5백만원까지 투자 가능합니다.

또한, 저희 펀딩하이에 투자할 수 있는 총 금액은 2천만원까지 투자가 가능합니다.(개인투자자 기준)

또한, 개인투자자의 경우 연간 이자 및 배당소득 금액이 2천만원 초과 또는 사업, 근로소득이 1억원이 초과될 경우에는 건 별로 최대 2천만원까지 투자 가능하고, 총 금액은 최대 4천만원까지 투자 가능합니다.

참고로 법인 투자자의 경우에는 투자한도가 없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아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선진국인 미국이나 중국에서는 많이 활성화가 되어 있지만, 국내에서는 최근에서야 조금씩 활성화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부동산 P2P금융은 부동산을 담보로 자금이 필요한 대출자와 투자를 원하는 개인을 연결해, 대출자에게는 합리적인 금리로 필요한 자금을 제공해주고 투자자에게는 시중 금융상품 대비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도록 해주는 새로운 형태의 금융상품입니다. 

모집 기간 종료까지 투자금이 미달인 경우

 

펀딩 모집금은 사전 협의로 사업자금이기에 모집이 안된다하여 낮출 수 없으며,

부족한 금액을 펀딩하이 자체 자금 및 기관자금을 활용하여 사전에 협의된

금액으로 대출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펀딩하이 자체마감 금액은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여,

투자자로써의 참여가 아닌 , 업체가 이익을 얻기 위한 투자가 아님을 알립니다.

(금액 대비 리워드와 금액에 발생한 이자는 받지 않으며, 발생하는 이익금은 차주에게 돌려드립니다)

 

대출기간과 금액, 대출금리는 심사 완료 후 협의를 통해 결정됩니다.

참고로 대출 평균 금리는 12%~18%정도입니다. 

아닙니다, 전혀 신용도에 영향이 가지 않습니다.

다만, 연체 발생시 투자자 보호를 위해 신용정보취급기관에 보고되며, 신용등급 하락이 될 수가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따로 받지 않습니다. 

신청 완료 후, 최소 1주일~2주일 정도는 걸립니다. 

일반 부동산 담보대출은 물론이고, 경매에서 낙찰 받은 경우 경락잔금대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특수물건 포함)

또한, 동산자금과 리모델링, 건축자금대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저희 펀딩하이에서는 부동산 담보대출의 경우에 한해서 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물건에 무리한 대출이 없는 경우에 한해서 가능합니다.